뉴스

아시아 아시아와 유럽에서의 예술 축제 프로그래밍 관련 논문 공모(마감: 2011.12.31) 2011-12-13

아시아와 유럽에서의 예술 축제 프로그래밍 관련 논문 공모(마감: 2011.12.31)


Asia-Eurpoe Foundation, European Festivals Association, LASSALE College of the Arts
공모마감 : 2011년 12월 31일


아시아유럽재단(Asis-Europe Foundation, ASEF)은 유럽축제연합(European Festivals Association, EFA), 싱가폴 라살 예술대(LASSALE College of the Arts)와 함께 아시아와 유럽에서의 예술 축제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논문을 공모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논문들은 ASEF 등 세 기관이 함께 기획한 출판물에 게재될 예정이다. 이 출판물은 차세대 축제 매니저들에게 전수할 목적으로 관련 지식과 사례 연구, 성공 사례 및 교훈 등을 엮은 것이다. 현장 전문가들의 글로 구성될 이 출판물은 젊은 축제 매니저나 예술경영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획된 것이다.


공모 참가 대상은 예술 축제에 대한 사례 연구로, 다음과 같은 주제를 다루어야 한다.

- 축제의 예술적 프로그래밍 : 예술적 비전, 특정 지역의 축제가 갖는 문화적, 예술적 의미와 정치사회적 책임 등, 축제 운영의 예술적 측면에 중점을 둔 섹션. 축제 프로그래밍은 지역 관객이나 정부의 영향에 의존하는 것인가, 아니면 예술인을 중심으로 기획되어야 하는가?

- 관객 찾기 : 관객의 다양한 측면과, 관객이 축제 프로그래밍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를 다루는 섹션. 예술 축제들은 어떤 관객을 목표로 삼는가? 틈새 시장을 노리는가, 아니면 가능한 많은 관객을 끌어들이는가? 관객 참여는 어떻게 평가되는가? 점점 더 많은 관객을 끌어들여야 하는가, 또 그렇다면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가? 예술인과 관객 중 누가 더 중요한가?

- 역량 강화 : 축제는 사람들과, 각 개인의 예술에 대한 열정으로 운영된다. 예술 매니저들은 어떤 훈련을 통해 축제 매니저가 되는가? 축제 매니저로서의 커리어를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축제는 어떻게 자원활동가 프로그램을 개발, 발전시키는가? 축제 운영에 있어서 네트워크의 역할은 무엇인가?


공모 참가 희망자는 위의 주제들과 관련된 논문 프로포절을 간략한 개요 형식으로 작성해, 약력 및 기 작성한 글의 샘플과 함께 12월 3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프로포절에 한해 논문 최종본을 2,000~4,000단어 길이의 분석적인 글로 영국식 영어로 작성하여, 2012년 2월 28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채택된 논문에는 사례비가 지급된다. ASEF는 논문 최종본의 내용이 출판물에 적합하지 않을 경우 게재하지 않을 수도 있다.


프로포절 제출처 : Claire Wilson  claire.wilson@asef.org

korea Arts management service
center stage korea
journey to korean music
kams connection
pams
spaf
kopis
korea Arts management service
center stage korea
journey to korean music
kams connection
pams
spaf
kopis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