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 핫 ‘노르딕 댄스 플랫폼’ 개최
2014년 12월 10-14일, 오슬로, 노르웨이
2014 아이스 핫 – 노르딕 댄스 플랫폼이 오는 12월 10일부터 14일까지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개최된다. 2010년 12월에 처음으로 조직된 아이스 핫은 전 세계 무용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노르딕 댄스 플랫폼으로 우수한 무용 공연과 쇼케이스, 포럼, 네트워킹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노르딕 지역의 현대무용을 소개하는 행사이다. 주로 북유럽 국가인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아이슬란드, 핀란드 등 5개국의 무용 단체들이 참가하며, 이 국가들은 노르딕 위원회(Nordic Council)를 통해 정치, 사회, 경제, 문화 등 여러 분야에 걸쳐 협력 체계를 이루고 있다.
올해 오슬로 아이스 핫은 단센스 후스 오슬로(노르웨이)가 주최하고, 단센스 후스 스톡홀름(스웨덴), 단세할레르네 코펜하겐, 퍼포밍 아츠 아이슬란드(아이슬란드) 등의 기관이 협력하여 개최된다. 아이스 핫은 최상의 노르딕 컨템퍼러리 댄스를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둔 노르딕 댄스 플랫폼으로, 신·구 그룹을 아우르는 다양하면서도 수준 높은 컨템퍼러리 댄스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스 핫이 열리는 5일 동안 라이브 공연, 예술 프레젠테이션, 어린이 공연, 작가, 감독, 프로듀서, 조직 문화 운영자와의 토론과 회의 등이 열리며, 오프닝 나이트에는 노르웨이, 일본 듀오인 하이네 아브달(Heine Avdal), 유키코 시노자키(Yukiko Shinozaki)의 작품이 세계 초연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홈페이지 : www.dansenshus.com








PREV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