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아시아 일본 교토아트센터 2011 레지던스 프로그램 참가자 공모 (6.30까지) 2010-05-06

일본 교토아트센터 레지던스 프로그램 

2011 레지던스 예술가 공모 

마감. 2010. 6. 30.까지.

 

 

교토아트센터Kyoto art centre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는 시각예술, 공연예술장르 젊은 예술가들과 예술과 관련된(시각예술, 공연예술) 현장연구자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는 2011년부터 2012 3월까지 거주할 예술가들을 공모하는 것이며, 교토 내에서 창의적으로 작업을 일구어 낼 예술가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 교토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제출안내 및 세부지원사항을 꼼꼼히 읽어본 후 지원하기 바란다. 마감은 2010 6 30일까지이고, 거주가능일정은 최대 3개월이다. 예술가 선정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2010 10월 끝자락에 선정예술가를 발표한다고 한다.

 

[지원사항]

-숙박지원(음식비용과 유틸리티 관련비용제외)

-작업공간 제공

-작품준비 및 연구지원비 JPNYen200,000

 

[제출 가이드라인]

지원신청서식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키보드를 사용하여 작성 후 프린트하여 제출해야 하며, 첨부파일제출 관련하여 최근 활동사항을 중심으로 작성하고 관련자료 즉, 녹음자료, 비디오, CD, DVD 등과 제출하면 된다.  각 첨부자료는 2부씩 제출해야 하며, 공연예술장르 지원자 영상물은 10분짜리로 편집하여 제출해야 한다. 서류는 반드시 우편으로 제출해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는다.

 

 

(이미지_교토아트센터 건물외관)

      

 

 



 

*교토아트센터 웹사이트: http://en.kac.or.jp/

 

[교토아트센터 소개]

*출처: https://www.theapro.kr/kor/directory/grievance_view.asp?p_mid=11&p_pkid=4544

교토 아트 센터는 일본의 고도 교토의 문화적 전통을 부활시키는 한편, 이것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의 예술 교류 및 창작활성화를 위해 설립되었다. 교토 도심의 폐교를 지역의 예술가 및 주민들을 위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리노베이션한 후 2000 4월 교토아트센터로 개관하였다. 설립취지와 운영방향은 첫째, 지역의 젊은 예술가를 위한 창작지원 센터로서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젊은 예술가를 지원하는 것. 둘째, 예술과 문화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수집, 전파하여 교토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마련하는 것. 셋째, 예술가간, 예술가와 시민간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다. 설립취지의 일환으로 다양한 레지던스 프로그램을 통해 예술가들의 해외교류작업을 지원한다. 레지던스 프로그램은 모든 예술분야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참가자들에게는 여행비용, 생활비, 스튜디오, 숙박시설, 전문가의 개인적 지원, 작품 발표 기회 등을 제공한다. 신청자가 직접 신청하면 되며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선발위원회가 참가자를 선발한다.

 

기사구성: 백경숙 (공연예술 기획자)

 

Tag
korea Arts management service
center stage korea
journey to korean music
kams connection
pams
spaf
kopis
korea Arts management service
center stage korea
journey to korean music
kams connection
pams
spaf
kopis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