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BAC 스크래치 페스티벌 개최
2010 BAC Scratch Festival

"새로운 연극적 아이디어를 가지고 계십니까?", "새로운 아이디어를 관객 앞에서 상연하고, 그 피드백을 받기를 희망하십니까?" BAC(Battersea Art Centre) 스크래치 페스티벌(Scratch Festival)은 젊은 공연예술가를 위한 공동제작, 공동기획을 수행하는 영국 런던의 Battersea Art Centre의 아티스트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연례 간판 프로그램으로, 올해 2010년 5월 5일부터 22일까지 개최된다.
이 행사를 개최하는 배터시 아트센터 (http://www.bac.org.uk)는 단순한 제작 방식에서 벗어나 초기 단계에서부터 극단과 프로듀서를 동시에 인큐베이팅하는 제작 중심의 아트센터로 적극적인 프로그램 개발을 하는 극장이다. 제작 중심의 아트센터인 BAC의 인큐베이팅 간판 프로그램은 스크래치 무대와 다섯 단계 예술가 개발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BAC는 젊은 공연예술가를 위한 다양한 인큐베이팅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사진: Simon Vincenzi 작 THE OUROBOROS
올해 BAC 스크래치 페스티벌에서는 Simon Vincenzi의 설치 퍼포먼스 ‘무한 작동 (Operation Infinity ) 시리즈’ 중 한 작품인 The ouroboros를 포함하여 Geraldine Pilgrim 의 잃어버린 시간(Lost Time), Station House Opera의 Backwards, Gary Stevens의 섬(Island)등의 작품으로 구성된 Artsadmin 소속의 아티스트들의 작품과 Kevin and Max의 Nothing Ever Held You Like Me 와 같은 개인 혹은 그룹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올해 하이라이트는 영국 브리스톨 기반의 예술가그룹 초대받지 않은 손님들(Uninvited Guests)이며, 사운드 아티스트 Lewis Gibson과 협업하여 ‘더 좋게 만듭시다(Make Better Please)’라는 제목으로 공연 관람 예정인 관객에게 수집한 이야기와 관심을 공연의 주재료로 삼아 공연을 발표한다. Matthew Robbins는 바다, 죽음 그리고 악마라는 약간은 웃긴 이야기를 영상, 애니메이션, 그림자 인형, 노래라는 다양한 극적 재료를 결합한 작품 ‘Sad Lucy: A Fish Opera’을 선보인다.
주로 영국에서 활동중인 예술가들이 참가할 수 있지만, 한국의 예술가들도 작품 공모 시에 지원해 볼 수 있다. BAC Scratch Festival은 매년 5월 경에 개최되고, 이에 대한 아티스트 모집은 매년 8월경에 실시하고 있다.
- 주소 :
Battersea Arts Centre
Lavender Hill
London SW11 5TN
United Kingdom
- 대표전화 : +44-020 7223 6557
- 홈페이지 : http://www.bac.org.uk










PREV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