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홍콩CITY FESTIVAL
기간 : 2010.1.14.-2.12.
장소 : 홍콩 아트뮤지엄, 프린지 스튜디오, 프린지 갤러리, 프린지극장
홍콩프린지클럽이 주관하는 홍콩 시티페스티벌이 오는 1월 14일부터 약 한달간 개된다.
아시아에서 가장오래된 프린지페스티벌을 모태로하는 시티페스티벌The City Festival은 활발하고 흥미로움을 광범위하게 포괄하고 있는 도시문화축제이다. 매년 축제는 공연과 시각예술뿐 아니라, 문화교류프로그램, 역사, 일상과 워크숍들은 물론 도시연구 및 도시디자인 그 이상의 것까지 관여한다.
국제적인 축제인 City Festival은 오직 시민들에게 자극하고, 재미를 주고, 흥미를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기 보다 새로운 재미와 흥미위주가 아닌 도전적 아이디어와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것이다. 시티페스티벌의 미션 중 하나는 홍콩이 아닌 곳에서의 작업활성화 및 투어를 하는 지역예술가들과의 경로구축과 교감이다.
1999년 시작이래, 시티 페스티벌은 애들레이드(호주), 카오슝(대만), 멜버른(호주), 방콕, 샹항이, 주하이, 광저우, 싱가포르의 관계하며 성공적으로 축제를 이끌었다.
그런 관계는 홍콩과 해외에서 지속적으로 새 작품을 만들고 투어공연을 하는 기회가 되었다.
The Fringe Club은 연극, 음악, 시각예술, 무용 같은 모든 양식을 포함하여 그들이 창작하고 발표할 수 있도록 국내외에서의 창작환경(전시와 공연을 위한 시설의 무료사용, 행정적 지원, 홍보, 기술의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010 시티페스티벌은 홍콩과 해외 음악, 무용, 연극의 소개는 물론 홍콩과 광저우 두 도시 간 엮어진 뿌리문화를 재고해보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일상에서 창의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창의공간에 대한 심포지움도 마련된다.
더해서, 축제기간 동안 ‘재즈시대’라고 명명했던 작가 프랜시스 스콧 피츠제럴드( Francis Scott Fitzgerald)시대로 돌아가 재즈의 공감각을 통한 향수여행이 될”BIG BAND FEST2010’도 둘러보면 좋을 것 같다.
*BIG BAND FEST 2010
기간. 2010. 1.15.-1.16.
장소: Theatre hall theatre(홍콩)









PREV










